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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카 & 드론 수리 작업 후기

입고후 수리차량 작업 사진 갤러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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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교쇼 1/8엔진버기 MP9 TKI4 풀셋팅 작업 90%완료.
작성자

이갑동 (ip:175.223.48.253) 조회수 :383

작성일 2018-07-24 13: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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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전동버기(MP9e TKI4)로 알씨를 입문하시고,
자가정비를 스스로 깨우치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엔진버기로의 입문을 예정중이신 지디알씨의 회원님
차량입니다.

지디알씨의 회원님이란?
차량을 구입하시면 바로 회원님.

차량 풀셋팅을 의뢰 주셨었는데요,
개업이래 이렇게 많은 시간을 주시고, 작업을 해보기는 처음입니다.

하지만, 한 차종을 오랜시간 붙잡을 수도 없고,
한번 벌려놓은 작업을 두고두고 하는 제 스타일도 맞지 않고,...
메인 테이블에 벌려 놓은체 시간만 나면 작업에 임했던 차량입니다.


조향서보,스로틀 서보는
하이스트서보사의 DT2100 인스톨 하였습니다.
최초 후타바9353서보를 정밀타격하려고 나왔던 제품입니다.
힘과 스피드,그리고 부품재질에 있어서 어디하나 밀리지 않은 제품이져.

하이스트 서보사의 DT2100



디쟈인 참 잘 만들었습니다.

DT2100 서보



센타디프 쪽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는 교쇼 순정 옵션인 타공제품(브렘보)으로 교체.
변하지 않는 지속적인 브레이킹을 선사해줄 녀석입니다.
이미 타공과 사선무늬 가공은 실차레이싱에서 입증이 되어버렸습니다.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타공 브레이크디스크 로터로 인한 일화가 있는데요..
수년전 에이트를 하셨던 저의 팀멤버 한분은...
디스크가 이뻐서 차량을 MP시리즈로 넘어온 적도 있답니다.
이유는

이뻐서
(브렘보)타공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프론트 서스펜션 부위
너클암을 잡아주는 C-허브캐리어를 순정 수지재질에서
메탈재질의 캐리어로 교환해 주었으며,
캐리어 각도 13도에서 16도(캐스터 각)로 변경.
다소 퀵한 느낌의 13도에서 올라운드에 대응하며,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의 레벨을 감안하여 변경해 드렸습니다.
현재 13,16,19도 총 3종의 캐리어가 발매된 상태입니다.

교쇼가 MP는 정말 잘 만듭니다.
메탈 시허브 캐리어 16도 적용


필수옵션으로 불릴만한 조향 서보 메탈 서보혼
갈수록 강해져가는 조향서보의 토크
이와 걸맞게 강해져가는 조향서보를 보호해 주는 기능의 서보세이버의 스프링강도.
이 둘사이에서...살아남아야 하는 녀석이 서보혼 인데요.
시대적 진화에 따라 필수 옵션이 되어버린 녀석입니다....

서보혼 따위가 이렇게 멋져도 되는거냐...



프론트 벌크헤드 부위
프론트 어퍼암 힌지핀 홀더도 메탈부품으로 교체.
단단히 고정해줘야 하는 부분이기에 이부분도 필수옵션이라 불립니다.



전자스위치계의 황태자.
시판 전자스위치중 가장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수신기용 리포배터리를 사용시 저전압 컷 기능과
실시간 잔량체커가 가능한 녀석입니다.
방진,방오성능도 우수하구요.

완벽한 전자 스위치이기에 충격방지를 위한
방진스폰지가 이작업의 팁입니다.
잘 보면 보입니다.

KO 프로포사의 전자 스위치



스로틀밸브, 브레이크 바이어스 링케이지 가조립 완성.
마감은 엔진장착, 휠장착 후 재조정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너무 이쁜 리어뷰...ㅠㅠ


얼마전 출시한 신형 쇽캡
에어레이션 쇽으로 변신을 꾀할수 있는 신형 쇽캡입니다.
쇽내부에 기포를 섞어 조립하는 방식으로
결과적으로 범프가 많은 노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이 나올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미 2017ROAR 레이스 에서 "제라드 티보"선수가 사용을 하였습니다.
아주 더럽게 망가진 노면에서 참 편하게 붙어가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어요.

2017 ROAR 레이스 결승 풀영상
(제라드 티보 혼자 계단 구간에서 독보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ㅎㅎㅎㅎ)



그렇지 않아도 부드럽고 반응성이 빠른 MP쇽에 에어레이션 조합.
특히나 더러운 노면에서 더 진가를 발휘하는 녀석에게 또하나의 날개를
달아준 셈이랄까요.
무척 기대됩니다.



MP9의 스타팅셋업으로는
리어 쇽길이 119mm 로 하시면 되십니다.
기준을 잡고 가감하시면 되세요.
(암대가 쳐지는 량과 쇽길이는 같은 의미로 해석하시면 되세요.)




사진이 좀 어둡게 나왔네요.
머플러 스테이를 절곡하여 조립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위로 노출되어지는대욤.

그대로 두면 바디에 간섭에 생기니
당연히 커팅 해주셔야 합니다.



로터리 툴에 컷팅툴 장착하여 절단 하였어요.
끝은 날카롭지 않게 또 샌딩.



그 다음
2중 안전장치로 스토퍼 콜라를 이용하여
혹시나 머플러 고정 나사가 풀리더라도
위에서 이탈 방지를 시킬수 있습니다.



OS speed사의 T-2090SC 머플러
OS사의 B2101 B2102엔진에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줍니다.

Os 2090머플러




90%정도 완성되었네요.
멘트없이 사진만 갑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교쇼 Mp9 TKI4 풀셋팅 작업입니다.

첨부파일 2B8177C7-E3DB-49E2-8BDC-BACD259109D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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