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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카 & 드론 수리 작업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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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리+튜닝작업]트랙사스 신형 이레보2.0 견적 수리 및 윌리바,쿨링팬 장착
작성자

이갑동 (ip:175.223.48.253) 조회수 :389

작성일 2018-07-24 10: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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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전 부터 뜨거운 감자였던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전동 레이싱 몬스터.

구형 이레보 대비 모든 부분에 대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
풀체인지 뉴이레보 라고도 불리우는 전동 몬스터트럭.

낮은 차체와 6셀 리포 장착시 미친 퍼포먼스를 보여준답니다.
기존 전작 구형대비 구동계등이 강화되어 맘껏 달리셔도



주행중 벽에 부딪혀서 리어 토크바(어퍼 벌크헤드)와 쇽 엔드,
그리고 쇽 스프링컵이 망실/ 파손되어 지디알씨 입고 되었답니다.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섀시 강성을 보조 해주는 역할을 하는 토크바와
쇽 엔드가 뽑혀버렸고, 쇽 스프링컵은 가출상태...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메인 섀시는 살아서 다행입니다.
섀시가 수지재질로 되어서 탄력적으로 충격을  흡수했던 모양입니다.
수지가 무조건 안 좋은건 아니예요..

관련한 견적수리에 대한 부품 준비해봅니다.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탈거.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충격에 쇽엔드가 뽑혔는데요.
나사선이 망가졌기 때문에 신품 쇽엔드를 준비했습니다.

로커암 방식의 온보드 쇽을 사용하는 이레보 와 서밋은
쇽의 작은 스트로크를 이용해서 차량 전체의 움직임을 잡는 차량이기에
쇽이 받는 스트레스는 타 차종에 비해 높은 편.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후다닥 교체 완료.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배터리를 리포 3셀 두개를 이용
6셀로 구동시엔 차량의 전체적인 출력이 상승.
앞바퀴가 들리며 주행을 하는 "윌리"현상이 잦기 때문에
옵션으로 나온 "리어 윌리바"를 장착.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사람도 히팅이 날 법한 폭염에
RC카라고 피해 갈수 없습니다.
뜨거워진 모터를 식혀줄 고성능 대풍량을 자랑하는
검증완료 모터 쿨링팬 준비.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이쁘고 튼튼하게, 그리고 실용적으로 잘 만든 제품.
윌리가 시작되는 시점에 충격을 흡수해주는 장치가 포함.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윌리바



쿨링팬도 장착 완료
모터 캔 자체가 방열 핀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히트싱크는 달지 않고,  모터 바로 옆에서 쿨링을 해주게끔
장착.
더불어 충격에 팬의 손상을 막기 위한 케이블타이를 이용한 댐퍼를
자작해 드렸습니다.

헐겁지 않으면서, 충격은 흡수해주는 구조.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모터 쿨링팬



모든 수리작업, 튜닝 작업 마치고
출고 대기 해봅니다.
트랙사스 신형 전동 몬스터트럭
이레보 2.0 이었습니다.
트랙사스 신형 이레보 2.0
첨부파일 IMG_463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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